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인생은 아름다워
    영화/한국영화 2022. 10. 2. 11:12

    최국희 감독, 류승룡, 염정아 주연.

     

    류승룡, 염정아 주연, 시한부, 첫사랑 찾기, 주크박스 뮤지컬.

     

    딱 보고 어떤 영화인지 대충 사이즈 나오는 영화. 즙 짜는 k-신파 별로 안 좋아하지만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 먹어 봐야겠다고 생각하고 봤는데

     

    기대 이상이었다.

     

    뮤지컬 영화하면 생각나는 라라랜드, 맘마미아!랑 비교하면 아쉬운 점도 있지만, 내가 좋아하고 자주 듣던 노래가 가지는 힘은 컸다. 첫 장면에서 조조할인이 흘러나올 때 동시에 내 코에서 콧물이 흘러나오는 걸 주체할 수 없었다.

     

    영화 내용 자체는 상투적이고, 끼워넣기 식 넘버들도 있지만 조조할인, 알 수 없는 인생, 솔로예찬, 애수 등 이문세의 노래들이 적절한 장면에서 나오고, 미인, 뜨거운 안녕 같은 노래들의 연출도 좋았다.

     

    영화 자체가 원곡들의 아우라에 많이 의지하고 있지만 그게 또 뮤지컬 영화의 매력 아닐까.

     

    감독의 전작이 스플릿, 국가 부도의 날이던데 스플릿도 굉장히 재밌게 봐서 그런가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된다. 별빛이 내린다라는 영화를 찍었다는데 찍은 영화마다 다 다른 스타일이네.

     

    염정아는 뭐랄까, 짠함과 사랑스러움을 동시에 품고 있는 느낌? 완벽한 타인 생각도 조금 나고. 뒤늦게 제2의 전성기? 같은 게 찾아온 느낌인데 류승완 감독의 '밀수'에 김혜수랑 같이 캐스팅됐다고 한다. 2023년 7월 개봉 예정.

    '영화 > 한국영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헤어질 결심  (0) 2022.10.02
    브로커  (0) 2022.10.02
    헌트  (0) 2022.10.02
    한산: 용의 출현  (0) 2022.10.02
    지금, 이대로가 좋아요  (0) 2022.10.02
Designed by Tistory.